△ 말은 나의 브랜드다 = '말은 나의 브랜드다'(강나연 저, 도서출판 지식공감, 2015. 02)란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기업 CEO의 말 한 마디는 조직원들에게 천금과도 같아서, 조직원들을 좌지우지하는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CEO는 말을 두루뭉술하게 해선 절대 안 된다. 정확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확신에 찬 어조로 해야 한다. 그럼으로써 직원에게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리더의 기본적인 역량이다"라고 했다.

이 책은 잘 말해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가치를 세우는 일이 굉장히 중요함에도 그것을 행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잘 말하는 법을 알려주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시켜 줄 책이 나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