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연구단체인 국회 경제정책포럼(대표의원 정희수)이 주최하는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 초청 조찬세미나'가 26일 오전 7시30분 국회 귀빈식당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과제'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조찬세미나의 강연자로 나선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은 "우리 경제는 작년 하반기 이후 회복세가 지체되고 물가상승률이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며 "구조적 요인으로 인하여 소비 부진 및 경상수지 흑자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 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희수 (영천)의원은 "향후 우리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선도경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질 향상, 노동시장의 구조개선, 규제개혁과 개방, 재정지출의 내실화를 추구하는 한편, 거버넌스 수준을 제고함으로써 인구고령화 극복과 성장동력 복원을 도모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야 국회의원 46명으로 구성된 국회 경제정책포럼은 대한민국이 글로벌 시대에 선진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가 성장동력을 육성하고 미래지향적인 경제정책의 비전과 대안 제시로 선진경제의 틀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8대 국회에 설립되었으며, 국회로부터 입법 및 연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6년(2009~2014년)연속 우수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잇달아 선정된바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