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출연 기회 닿는대로 할래요”

어느 시인이 ‘잔치는 끝났다’고 말한 여자 나이 서른에 그도 이영애나 이미연처럼 화려한 잔치판을 벌이려는 걸까.
MBC TV 주말드라마 ‘그 여자네 집’에서 물오른 연기를 펼치고 있는 김남주(30)가 스크린에도 진출해 이른바 ‘쌍끌이’ 인기몰이를 꿈꾸고 있다.
5일 오후 경기도 용인의 한터전원마을에서는 영화 ‘아이 러브 유’의 마지막 촬영이 한창이었다.
해가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동안 짬을 내 기자들과 마주한 김남주는 마치 숙제를 다 끝낸 초등학생 같은 홀가분한 표정으로 말문을 열었다.
“드라마는 익숙하기는 해도 미처 준비할 시간도 없이 연기해야 하니까 훨씬 어려워요. 영화는 감정이 잡힐 때까지 기다려주잖아요. 그전에는 솔직히 겁이 나서 영화 출연 제의에 선뜻 응하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기회가 닿는 대로 하고 싶어요.”
신인 문희융 감독이 시나리오를 쓰고 메가폰까지 잡은 ‘아이 러브 유’는 남녀 4명의 엇갈린 사랑 행로를 더듬어가는 멜로물.
극중에서 김남주는 결혼을 앞둔 비디오 저널리스트 현수로 등장해 영화 ‘미인’에서 조각상 같은 몸매를 과시했던 오지호, SBS 공채 출신의 탤런트 서린, 영화 ‘공포택시’의 이서진과 해답 없는 방정식을 풀어나간다.
“가슴이 뻐근해지는 슬픈 이야기지만 눈물을 쥐어짜는 최루영화는 아니에요. 한바탕 울어버리고 싶은데 눈물은 나지 않는, 그래서 더 슬픈 이야기 있잖아요. 현수는 좋아해도 좋아한다는 말 못 꺼내고 슬퍼도 속으로 울음을 삼키는 성격이에요. 그동안의 제 이미지가 좋고 싫은 것을 분명히 말하는 성격이어서 연기해 내기가 쉽지 않았어요.”
김남주는 연기생활 7년 만의 첫 스크린 나들이를 앞두고 ‘7년 만의 외출’을 준비하는 마릴린 먼로처럼 한동안 마음이 들떠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다고 한다. 시나리오를 받아들자마자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었던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