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2580’ 노예계약 관련보도 사과요구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엄용섭) 소속 연예인들은 10일 오후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MBC가 ‘노예계약’ 관련 보도에 대해 사과하지 않을 경우 MBC 텔레비전 출연을 무기한 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우리는 노예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회견에서 “지난달 17일 MBC 텔레비전 ‘시사매거진 2580’에서 보도한 내용은 연예인들과 제작자 및 연예매니저의 관계를 지나치게 종속적이며 일방적인 관계로 표현했다”면서 “이에 따라 연제협이 최근 MBC 텔레비전에 출연 거부를 결의한 것에 적극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회견에는 김건모, 신승훈, god, 박진영 등 인기연예인 100여명과 연예제작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MBC는 10일 연예제작자협회 소속 연예인들이‘노예계약’ 관련 보도에 대해 사과를 요구한데 대해 “9시‘뉴스데스크’사과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기존입장을 고수했다.
그러나 MBC는 ‘뉴스데스크’를 통해 사과방송을 하지 않는 대신 새로운 절충안을 제시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다, 연예제작가협회도 메인뉴스사과방송을 끝까지 고수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해져 이번 사태가 머지않아 해결국면에 접어들 가능성이 없지 않은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