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의회 군정질의 답변 지상중계

군위군의회(의장 홍상근)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제96회 군위군의회 정례회를 열어 박영언 군수와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군정질문과 답변을 들었다.
이날 질의답변에서는 공무원 성과급제, 암반관정개발에 따른 폐공처리, 동산계곡 주택건설 허가취소 등이 도마위에 올랐다.
다음은 주요 질의내용과 답변.
▲사공직 의원(효령면)=현재 암반관정 개발에 따른 폐공 현황과 앞으로의 대책은.
-손경태 건설과장=농업용수 및 생활용수 개발사업을 시행하면서 폐공된 관정에 대해 2000년도에 9공을 절차에 따라 폐공 조치 했으며, 앞으로 폐공이 최대한 발생치 않도록 사전 수맥조사를 철저히 해 지하수를 개발하도록 하겠다.
▲최종구 의원(군위읍)=정부에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공무원 성과급제를 도입 시행하고 있으나 공무원내 위화감만 조성한다는 여론이 있는데 방침이 세워져 있다면 이에 대한 기준은 마련되어 있는지.
-사공술 총무과장=정부의 개선방안을 기준으로 타 자치단체의 합리적 운영사례와 직급·직렬별 소속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후 가장 합리적인 시행안을 마련해 전 직원이 공감하는 최선방안을 선택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백 의원(고로면)=동산계곡 주택건설 허가취소에 대한 군위군 허가부서의 견해와 소신은.
-박신현 종합민원처리과장=동산계곡은 팔공산 도립공원구역과 인접한 수려한 자연경관과 식수전용댐 건설예정지역으로 댐완료시까지 건축허가를 제한해 보존해야할 지역이며, 대구 거주 김모씨가 지목이 구거인 토지위에 주택을 건립중에 있어 현재 농지관리부서에서 철거 계고 조치중이다.
▲천병헌 의원(산성면)=감사실적과 관련해 적발건수와 처리실적은.
-남무호 기획감사실장=현재까지 수시 기강감사를 통해 업무처리소홀 2건과 공무원 품위손상 6건등 총8건을 적발해 훈계 처분했다.
▲박만관 의원(우보면)=장애인 자활기반 확충을 위한 대책은 어떠하며 추진실적은.
-이병수 사회복지과장=저소득 중증 장애인들에게 수당지급과 자녀교육비를 지원하고, 자활자립자금 대여 등에 치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