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11월8일 단행

육군 대장급 인사에 이은 군단장, 사단장 등 후속 장성인사가 오는 11월 8일 단행된다.
26일 국방부와 육군에 따르면, 이번에 중장 진급과 함께 군단장에 보임되는 공석은 4석, 소장 진급과 함께 사단장에 보임되는 공석은 7석인 것으로 알려졌다.
내달 인사에서는 2군단장, 3군단장, 5군단장, 수도군단장이 자리를 옮길 예정이며, 이들이 갈 곳은 지난번 군사령관(대장) 인사로 공석이 된 국방부 정책보좌관과국방부·합참 정보본부장, 국방대총장 자리를 비롯해 합참 전략본부장, 육군개혁위원장 자리 등이 거론되고 있다.
지난 1차 군사령관 인사에서 고배를 마신 선영제(육사25기) 육군참모차장과 남재준(육사25기) 합참 작전본부장은 내년 4월까지 유임될 예정이다.
이번 인사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군사령관 진출 ‘0순위’인 국방부 정책보좌관(옛 정책실장)에 누가 발탁되느냐다.
여기에는 한시적으로 국방부 정책보좌관 대리로 발령받은 차영구(육사26기) 육군소장이 ‘임기제’ 형식으로 발탁될 것이 유력시되는 가운데, 신일순(육사26기) 3군단장과 이상희(육사26기) 5군단장의 기용을 점치는 시각도 만만치 않다.
차 소장의 경우 야전을 거치지 않은 점에 부담이 있으나, 국방정책 분야에 정통하고 대미 관계에 밝고 합리적인 점이 강점이다. 연합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