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유행 메이크업

올가을 색조화장은 브라운과 와인색계통이 주도할 전망이다.
가을을 겨냥한 신제품으로 나온 아이섀도와 립스틱을 살펴보면 브라운과 카키색, 회색, 와인색이 주된 색상으로 화장의 농도가 짙어짐을 알 수 있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눈과 입술, 볼터치 등 색상의 조화다. 눈화장을 강조하면 입술은 진하지 않게, 눈화장을 평범하게 하면 입술은 진하게 한군데만 포인트를 주는것이 이상적 화장법.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브라운 화장을 할 때는 같은 브라운 계통이나 카키색 아이 섀도우로 깊은 눈매를 강조하도록 한다.
입술은 너무 진하지 않은 브라운색으로 자연스럽고 생기있게 처리하며 볼 터치는 분홍기가 도는 베이지색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살리도록 한다.
와인 메이크 업은 베이지와 핑크 또는 연한 와인 컬러의 아이섀도로 입체감을 살리는 정도로 가볍게 하고 대신 선명한 와인색 립스틱을 발라 입매를 강조한 후 립스틱과 비슷한 색깔의 립라이너로 입술 선을 또렷하게 그려준다. 주의할 것은 라인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립스틱을 펴발라 줄 것.
볼터치는 브라운 메이크업과 마찬가지로 핑크색이 가미된 베이지로 광대뼈 주위에 가볍게 발라 준다. 도회적이고 지적인 느낌을 살리려면 회색 톤도 괜찮다.
색조화장이 진해짐에 따라 주의할점은 피부를 깨끗하게 연출해야 색상이 살아난다는 것이다. 여름에 생긴 잡티를 가리기 위해 가을이 되면서 화장을 두껍게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방법이다.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다음 눈밑 광대뼈 부분 등에 자리한 기미나 잡티는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가린 뒤 파우더로 마무리 한다.
약간 번질거리는 듯한 피부표현이 유행했던 봄, 여름과는 반대로 이번 가을은 피부를 뽀송하게 표현해야 색조가 돋보인다. 도움말= 라미화장품포항총판 강미희 처장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