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리의 여전사’ ‘양들의 침묵에서 연쇄살인마를 쫓는 조디 포스터’ ‘터미네이터2의 린다 해밀튼’.
2일 첫 방송되는 SBS TV의 새 일요시트콤 ‘여고시절’(매주 일요일 밤 9시50분) 에서 공부 잘 하는 여고생으로, 강력계를 담당하는 여검사로 나오는 임성민(31)이 하고 싶은 연기들이다.
29일 ‘여고시절’ 시사회장에 모습을 나타낸 임성민은 자신이 맡은 여검사 역할에 대해 “내면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강렬한 기운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라며 초보연기자답지 않게 자신감을 나타냈다.
“남들은 무섭다는 권총 사격도 재미있더라구요”.
‘여고시절’에서 이주희·이유진과 단짝 친구로 나오지만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의 여고생 보다는 훗날 조폭들을 휘어잡는 여검사의 이미지가 더 강하게 와닿는다.
하지만 여검사는 이제 시작이고 하고 싶은 연기의 한 부분일 뿐이다. 임성민은 TV 드라마 뿐 아니라 영화출연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소속사 연예감독으로부터 연기수업을 받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연기뿐 아니라 노래도 수준급이다. 이화여대 재학시절 합창반에서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마디로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두루 갖춘 셈.
“아나운서에서 출발, MC에 이젠 연기까지 .. 남들은 그저 호기심으로 해보는 정도로 알지만 저에게 연기는 간절한 꿈이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할 겁니다”
사실 연기자는 그의 오랜 꿈이었다. 이화여대 영어교육과 4학년에 재학중이던 91년 KBS 14기 공채시험에 합격했던 전력만 봐도 연기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집안의 반대에 부딪혀 연기자로서의 첫번째 출발은 좌절됐다. 그로부터 10년의 세월이 흘러 꿈을 이루게 된 셈이다.
지난 2월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KBS 아나운서 자리를 미련없이 박찰 수 있었던것도 오랫동안 꿈꿔온 ‘멀티 엔터테이너‘를 향한 열망이 그만큼 컸기 때문이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