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방송 KBS 2TV가 11월5일부터 단행될 가을개편에서 의미있는 토론프로그램 ‘시사난타 세상보기’를 폐지하고, 일군의 개그맨들이 진행하는 버라이어티쇼를 신설하는 등 오락적인 요소를 강화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이번 가을개편을 통해 KBS 2TV는 금요일을 제외한 평일 시간대를 모두 오락프로그램으로 채우게 되며, 인기 진행자들을 다수 영입해 시청자의 눈길잡기에 나선다.
KBS가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프로그램은 개그맨 이휘재와 유재석, 개그우먼 조혜련, 송은이가 함께 진행하는 ‘이유있는 밤’(가제. 매주 월요일 밤 10시50분). 전과정이 야외에서 진행될 이 프로그램은 각종 게임과 현장토크를 버무린 전형적인 버라이어티쇼 형식으로 패밀리프로덕션에서 제작하는 외주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일상적인 소재를 대상으로 한 파격적인 형식의 토론프로그램으로 방영초기부터 눈길을 끌었던 ‘시사난타 세상보기’는 시청률 저조, 패널섭외의 어려움, 매끄럽지 못한 진행 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노출한 채, 지난 8일 방송을 끝으로 6개월만에 오락프로그램에 자리를 내주게됐다.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러브하우스’코너를 진행하는 인기 개그맨 신동엽도 7년만에 KBS 나들이에 나선다. 신동엽은 확률을 소재로 한 인포테인먼트(정보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프로그램‘청춘보감’(가제.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을 진행한다.
한편,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던‘시사터치 코미디파일’은 평일 저녁시간대로 자리를 옮기게 되며, 이 시간대에 현재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야!한밤에’가 투입된다. 화요일 밤 11시의 ‘서세원쇼’는 현행대로 전파를 탈 예정. 이밖에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매주 일요일 오후 6시10분),‘쇼 여러분의 토요일’(매주 토요일 오후 6시10분) 등 주말오락프로그램에는 별다른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