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영덕·울진·울릉 로타리클럽 세미나

국제로타리3630지구(총재 진병수) 제1~4지역구(포항, 영덕, 울진, 울릉) 제27회 로타리지식 세미나가 21일 오후 1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사진>
포항영일만로타리클럽(회장 김동진) 주관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진병수지구총재를 비롯해 역대지구총재, 제1~4지역구내 24개클럽 회원 및 부인 등 2천300여명이 참가했다.
이 세미나는 클럽상호간 우의를 나누고 리차드 D. 킹 국제로타리총재의 ‘우리의 과제는 인류’라는 연도테마의 실천과 로타리의 현안 문제를 의논하는 로타리지식 교육의 장이다.
세미나는 진병수 총재의 인사말에 이어 지역 대표의 과제발표, 장학금 전달, 초청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진병수 총재의 제안으로 매년 세미나때마다 해오던 회원 기념품 제작을 취소하고 이에 드는 비용 200만원을 포항공대에서 박사 및 석사과정 유학을 하고 있는 중국교포 학생 4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과제발표에서는 1지역대표 이진석씨가 ‘로타리재단 홍보 및 참여확대방안 프로그램’, 2지역 정혜선 ‘로타리이미지 향상 프로그램’, 3지역 박영광 ‘21세기 로타리지도자의 역할’, 4지역 백인태 ‘회원증강 및 회원유지관리’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
또 한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박영근 교수가 초청돼 ‘새역사를 창조할 로타리안’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