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전경대 소대장 권상표씨

27일 발표된 제43회 사법시험 합격자들 중에는 치과의사와 경찰, 공인회계사 등 이색 경력자들이 많았다.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서울 강남의 강혜병원 부원장인 하태헌(32)씨는 95년 서울대 치의학과를 졸업한뒤 인턴과 레지던트의 힘든 과정을 거쳐 교정과 전문의로 재직중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치대를 차석으로 졸업한뒤 공중보건의로 임용됐던 하씨는 시간이 많이 생기면서 좀 더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직업을 찾다가 판·검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99년 1월 뒤늦게 사법시험 공부에 뛰어든 경우.
그는 “늦은 나이에 법조계로 입문하려니 다시 고생길이 열리는 것 같아 걱정도 되지만 하고 싶은일을 하게 됐다는 기쁨으로 가슴이 설렌다”고 말했다.
대구지방경찰청의 전경대 소대장으로 재직중인 권상표(24·사진)씨는 99년 경찰대를 졸업한뒤 서울대 대학원을 다니면서 사시공부를 시작, 2년만에 합격했다.
권씨는 “올해 1월 논산훈련소를 거쳐 지난 5월 현재의 소대장으로 발령받으면서 업무에 쫓겨 공부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합격해 기쁘다”며 “앞으로 경찰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합격자중 조성오(34)·두현(32)씨와 김진호(30)·승호(27)씨 등은 형제가 동시에 합격한 경우다. 연합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