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창포 달인물 복용 ‘효험’

매년 진료실에서 경험하는 일이지만 이 시기가 되면 항상 불안, 우울증, 두통, 신경질,소화불량 등을 호소하면서 내원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원인은 다름아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심신이 지쳐 나타나는 증상들이다.
이러한 때에는 심신이 지쳐 매사에 공격적이며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나타내며 심한 경우에는 전혀 학습에 몰두 할수 없어 남은 학기를 병원치료로 허비하는 경우도 보았다.
따라서 수험생 입장에서는 이 시기에 매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 애를 쓰며 바쁜 시간이지만 간단한 운동을 통하여 생체리듬을 유지해야 한다. 누가 시켜서 하는 공부가 아니라 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라는 능동적 사고도 필요하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녀가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잠들기전 따뜻한 우유를 자주 마시게 하거나 호두 오이 잣 상추 등의 음식으로 식단을 맞추며 잠들기 30분전에 간단한 샤워도 도움이 된다.
또 심한 초조감 불안감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대나무 잎이나 물가에 자생하는 석창포 달인 물을 자주 마시게 하면 도움이 된다. 만성적인 피로감에 시달리는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샤워를 자주 하여 혈행을 도와주며 검은 참깨 검은콩,호두 당근등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수험생들은 영양이 결핍되기 쉬운 상태이므로 비타민은 매일 복용시키는것이 도움이 된다.
긴장으로 인하여 두통이 심한 경우에는 눈썹이 끝나는 부근에 속 들어간 부분, 즉 태양혈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면 도움이 된다. 또 너무 긴장감이 심한 수험생의 경우에는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데 보고 들어와 앉으면 또 보고 싶고 이를 수차례 반복하면 노이로제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마를 구하여 껍질을 벗기고 죽을 쑤어 먹거나 생마를 갈아서 그대로 복용하여도 도움이 된다.
심한 경우에는 가까운 한방의료 기관에서 침이나 뜸치료를 받으면 손쉽게 치료 할 수 있다.
수험생들이 통상적으로 많이 복용하는 한약처방으로는 총명탕 ,귀비탕 등을 많이 처방하게 되는데 이러한 약물들이 모두다 기혈을 도와주면서 정신적인 긴장감을 제거하여 심신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약물들이다, <정한의원 원장>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