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30일 정부의 신국토전략 선포식을'총선용 이벤트성 정치쇼'라고 거듭 주장하며 노무현(盧武鉉)대통령의'선거개입'중단을 거듭 요구했다.
특히 한나라당은 김수환(金壽煥) 추기경이 29일 열린우리당 정동영(鄭東泳)의장 일행에게 "요즘 노 대통령과 우리당을 두고 관권선거를 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는 등의 비판을 한 것을 부각시키면서 여권에 대한 공세도 강화했다.
이강두(李康斗) 정책위의장은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어제 경제부총리와 노동, 산자 장관, 기획예산처장관이 일자리 만들기 노사정회의 대신 대전에서 열린총선용정치행사에 참석했다"며 "특히 한나라당 시ㆍ도지사들에게 압력을 넣어 열린우리당에 입당케 하는 작태도 벌어지는 만큼 국민이 불법선거를 엄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득(李相得) 사무총장은 "대통령이 임기응변식 무책임한 정책을 남발하고 있어서 문제가 많다"며 "지방대학생이 모집되지 않아서 구조조정중인데 울산국립대 설립 요구를 즉석에서 검토하라는 것 등은 선심정책중에서도 특히 두려운 부분"이라고주장했다.
특히 홍사덕(洪思德) 총무는 "김 추기경이 열린우리당 지도부 접견때 여러 이야기를 했는데, 김 추기경이 그런 말씀을 하신 것이 유신 이래 4-5번째"라며"상황이 얼마나 걱정스러웠으면 그랬겠느냐"고 주장했다.
은진수(殷辰洙)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에서 "'국참 0415'가 노사모를 비롯한 국민의 힘, 서프라이즈, 라디오21 등 친노단체의 연합체란 사실은 하늘이 알고 땅이아는데도 어제 정 의장은 김 추기경의 지적에 '공명선거를 하겠다는 것이 목표'라고했다고 한다"며 "우리 사회의 양심을 상징하는 종교계 대원로 앞에서어떻게 이런 부정직한 언동을 자행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