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권호준 (고운 권호준 피부과 원장)

주름없는 탱탱한 얼굴은 누구나 원하는 소망이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탄력을 잃고 처지기 시작하며, 얼굴에도 주름이 하나 둘 생기게 된다.
대개 나이 20세가 되면 피부는 노화되기 시작하며, 주름살은 바로 피부 노화의 대표적인 현상이다. 이는 선천적인 체질, 직업, 생활 습관, 내분비 계통의 질환 등 내적, 외적 요소에 많이 좌우되지만,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피지선, 땀샘의 분비가 적어지고 피부 표면의 기름막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으며 진피의 탄력 섬유가 줄어들고 피하 지방 조직도 위축되어 피부의 탄력성 과 팽창성이 떨어져서 생기게 된다.
이를 절대적으로 막을 수는 없지만 지연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피부층에 늘 일정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피부를 항상 청결히 하고 습윤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장 큰 적인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역시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비결이다.
그러나 이미 생긴 주름은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보툴리눔 독소를 이용한 주사(일명 보톡스 주사)나 주름부위의 피부를 박리해서 당겨주고 남는 여분의 피부는 잘라내주고 다시 봉합해주는 외과적 수술방법이 대표적이었다.
그러나 보톡스 주사는 특정 부위의 주름에만 큰 효과가 있고, 입가의 주름이나 팔자 주름, 빰 등의 늘어진 주름 등에는 효과가 없으며 지속 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 외과적 수술법은 전신 마취를 해야 된다는 두려움, 수술과정과 회복기간의 장기화, 흉터에 대한 불안 등으로 쉽게 시술 받기를 결정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었다.
최근에 소개된 매직 안면주름술은 러시아 의사인 Dr. Sulamanide.박사가 최초로 개발한 방법으로 인체에 무해한, 특수하게 고안된 실을 안면부에 시술함으로써 얼굴을 전체적으로 당겨 리프트 효과를 얻게 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기존의 수술방법과 비교, 수술방법이 간단하며, 부분마취로 수술이 이루어지고, 수술 후 특별한 회복기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흉터는 물론,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얼굴에 긴장도를 주어 얼굴이 탄력성 있고 젊어 보이도록 해준다. 따라서 이 매직 안면주름술은 그동안 수술을 받고 싶었지만 마취에 대한 두려움, 수술과정과 회복기간의 장기화, 흉터에 대한 불안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수술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있는 방법일 것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