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현황판 내걸고 작은 원탁 테이블·의자로 교체 재배치

▲ 대구 시장실이 주요사업 현황판을 내걸고 실용적인 원탁형 테이블로 교체하는 등 실무형 공간으로 재탄생 했다. 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 집무실이 좁지만 현장감 있는 실무형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주요사업에 대해 현황판을 걸어놓고 실제 현장과 동일하게 추진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해 회의 진행 중에도 현장상황에 대해서 토론하고 바로바로 결정할 수 있도록 집무실 환경을 확 바꿨다.

사업현황판은 권영진 시장이 민선 6기 4년 동안 직접 챙겨 나갈 40개 대표사업에 대해 사업개요, 사업장 지도, 추진목표를 표시한 대형 현황판을 벽면에 비치하여 사업추진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현황판과는 별도로 40개 사업에 대한 연도별 진척도와 추진상황 및 실적, 해결 여부 등을 표시한 올해 주요사업 추진 일정표를 테이블위에 놓아 두고, 시장 집무실에서 회의나 결재, 업무파악 및 보고 중 언제든 대구의 주요사업과 민원 현장, 현안의 추진상황을 직접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일정표에는 주요사업의 세부항목별로 목표치와 실적을 표시하고 사업별 담당과장 및 사무관의 이름도 써 넣어 책임감을 높이고 담당 과장이나 팀장(사무관)과 바로바로 실무 토론이 가능하도록 했으며,각종 사업과 현안 파일을 비치해 놓고 언제든 사업내용과 진척 상황 등을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995년 민선 1기 때부터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큰 책상, 대형 원탁 테이블과 소파 대신 작고 실용적인 원탁 테이블과 의자로 교체해 확보한 공간에다 실무회의용 테이블을 설치해 종전에 16명 까지만 앉을 수 있던 회의참석 인원을 30여 명으로 늘렸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