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이한구 (대구 수성갑)의원은 '통합의료의 힘찬 도약과 전진'이라는 주제 하에 '글로벌 임상연구 서밋 2015'세미나를 3일 부터 이틀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양한방 통합의료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산업화를 위한 전략과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첨단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처음으로 국내외에서 수행된 통합의료 연구를 하버드대, 조지타운대, 중국의 유수 병원은 물론 브로드연구소 (Broad Institute of Harvard and MIT), 존스홉킨스대와 WCG 그룹, 미 보건성 관계자 등과 공유하고, 조지타운대 의료원과 통합의료진흥원간에 공동으로 입증된 기술의 상업화를 위해 공동업무체결 또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미 (재)통합의료진흥원은 2004년 대구가톨릭대의료원과 대구한의대의료원이 통합의료발전을 위한 MOU 체결이후, 2009년에 대구광역시와 더불어 설립되었으며, 보건복지부의 꾸준한 지원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양한방 통합의료진료 및 연구의 길을 선두적으로 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양한방 통합의료가 국가 미래 신성장산업에 어떻게 기여하고, 창조경제활성화를 어떻게 이루어 갈 수 있을지, 그 길을 열어갈 방향이 이번 서밋을 통하여 제시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