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0% 인하

할인마트 홈플러스가 약 2천개의 가공식품·생필품을 연중 항상 시세보다 10~30% 싸게 팔겠다고 선언했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8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혁신안'을 발표했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생수·우유·화장지·커피·맥주·와인·탄산수 등 1천950개의 생필품 가격을 특정 기간을 두지 않고 연중 상시적으로 시세보다 10~30% 할인 판매한다.

앞서 지난달 12일부터 홈플러스는 주요 신선식품 500가지의 가격에 대해 '연중 상시 10~30% 할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대상 품목을 2천450개로 늘린 것이다.

홈플러스가 예로서 제시한 할인 품목과 가격은 △1A급 우유(2.3ℓ) 4천520원→3천800원 △샘물(2ℓ) 540원→360원 △독일 베어비어 맥주(500㎖) 1천600원→1천300원 △테스코 감자칩 2천원→900원 △6년근 홍삼정(240g) 9만원→8만원 △호주 빈야드 와인 5천500원→4천900원 등이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협력업체와의 '상생' 차원에서 중소기업의 중국 등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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