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철학원 원장 일월선사

호랑이

토끼


Q : 저는 1988년 음력 3월24일 15시41분 출생한 남자입니다. 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귀국했는데 한국생활에 적응이 될까요? 저의 운세와 사주 좀 부탁드립니다.

A : 이사주는 갑목(甲 木;큰나무)일간으로 대장기질과 역마가 2개나 있어 활동력이 대단한 남자군요. 여기에 일간도 강한편이고 식상(돈버는 활동력)도 강하고 재물도 강해 사주전체가 주류무체(막히지 않고 잘 흐른다)로 구성되어 매우 좋은 사주입니다. 학문을 이용하는 관직도 매우 좋고 가능하다면 사업운도 있으니 한국을 좀더 연구 관찰하여 활동계획을 세워 밀면 성공할 수 있는 사주입니다. 특히 세운과 대운도 좋게 흐르니 정말 좋군요. 특히 일간이 장성이고 시간 인성이 장생으로 세월이 흐를수록 운이 좋아질 것입니다. 열심히 노력하세요.

(독자 전화상담 환영 우대함,*사주팔자 부부운 애정 궁합 재물운 사업운 취업 진로 아기이름(작명) 택일 자녀상담 등* 단 무료사주풀이 희망자는 철학원으로 전화하면 풀이하여 신문에 게재하여 드립니다.)



36년생 감언이설에 주위하고 적절히 상황변화에 대처해야 된다. 48년생 돈버는 일은 힘만 허비하니 조용히 때를 기다려야. 60년생 착실히 내실을 공고히 하고 품위를 유지하면 만사형통. 72년생 공동목표를 정하고 서로 힘을 합쳐 노력하면 결과는 형통. 84년생 건강 조심하고 구설수도 많으니 매사 신중함이 최선.



37년생 근신하며 현재를 냉정히 파악하여 속임수에 신경써야. 49년생 마음의 동요도 참고 인내하면 귀인도 나타나 돕는다. 61년생 승부에 집착하면 시비 배신하니 냉정히 처신하라. 73년생 순리에 어긋나지 않게 너그러운 마음으로 처리해야 길. 85년생 일에 지장이 발생해 불리하며 관재구설과 사기도 조심.

호랑이

38년생 가족으로 인해 고통당할 수도 있으니 사랑으로 넘겨라. 50년생 재물을 구하기는 힘만 들고 어려우니 잠깐 기다려야. 62년생 명성을 얻고 재물도 들어오니 일거양득으로 기쁠 운세.

74년생 윗사람 조언은 받들고 시행하면 해결될 수 있다. 86년생 만사를 조심하고 서두르지 말고 성의를 다해야 순조롭다.

토끼

39년생 근심 해결되고 친우 상사의 도움으로 발전하는 운세. 51년생 급하면 실패하고 서서히 추진해야 좋은 결과가 온다.

63년생 자존심 버리고 노력하면 융화되어 옛 영광 되찾는다. 75년생 내부에 있는 난제부터 해결해야 추진이 잘될 수.

87년생 마음먹은 대로 안 될 때에는 근신하며 방책을 연구하라.



40년생 너무 계산하면서 허송세월 말고 서둘러 선수 치면 대길. 52년생 신경변화를 자제하고 욕심을 버리고 순리대로 처신해야. 64년생 서두르지 말고 여유롭게 하면 적게는 이루어 질 수.

76년생 재물 욕심 부려 보았자 힘만 들이고 소득은 별로 없다. 88년생 고생하며 쌓은 노력이 빛을 발하는 때니 그 기쁨이 두배.



41년생 의견차이로 충돌이 생겨 어렵게 되니 망동하지 말라. 53년생 적당히 처신하면 큰 손재가 오니 확실히 밀고 가라. 65년생 도움 요청해야 안되니 현실을 직시해 혼자 해결하라.

77년생 신념을 가지고 노력하면 액운은 가고 길운이 와 성사. 89년생 상대를 설득과 이해시키면서 참으면 귀인도 돕는다.



42년생 순서대로 착실히 진행하면 늦게 뜻한 바를 달성할 수. 54년생 여행 시 손재를 조심하고 금전문제로 고민이 생길 수. 66년생 어렵다고 고민 말고 편안히 마음먹고 처리하면 성사. 78년생 이성관계로 다툴 수 있으니 서로 화합에 신경 써라.

90년생 이성관계는 좋지 않은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 조심.



43년생 실력을 쌓고 철저한 준비하면 아무리 큰 목표도 달성. 55년생 옳은 의견은 수렴해 좋은 변화는 따라야 행운이 온다. 67년생 말에 현혹되어 사건에 빠지면 재난을 당하니 조심.

79년생 불평은 오히려 오해를 범하기 쉬우니 고충을 말하라. 91년생 예상치 않은 사람을 믿고 깊은 거래나 약속은 삼가라.

원숭이

44년생 능력을 인정 못 받으나 수양하며 기다리면 소망성취. 56년생 확실한 지인의 도움을 받으면 일에 착오없이 성사된다. 68년생 추진하는 일은 마음대로 되지 않고 어려움이 많다. 80년생 현실의 변화에 적응하며 무리하지 말고 화목에 우선. 92년생 추진하는 일은 마음대로 되지 않고 어려움이 많다.



45년생 안정이 지속되게 하려면 서로 협조 화합하며 노력하라. 57년생 내 재능을 너무 내세우면 화가 될 수 인내하며 기다려라. 69년생 운세가 점차 호전되니 무조건 서두르지말고 서서히. 81년생 점진적으로 실천하면 발전해 결국 계획이 성취된다.

93년생 앞으로 계속 추진해야 유익하고 중도포기는 손실이 올 수.



46년생 밤낮 방법을 연구해봐도 해결책이 안보이니 자숙해야. 58년생 앞으로 계속 추진해야 유익하고 중도포기는 손실이 올 수. 70년생 여행이나 외출은 고행이 될 수 있으니 자제함이 요구됨. 82년생 자존심 버리고 노력하면 융화되어 옛 영광 되찾는다. 94년생 무리하지 말고 쉬지 않고 성실하면 일은 성사되리라.

돼지

35년생 흉도 길로 변할 운세이니 성실하면 성공수요 재물도 온다. 47년생 장사나 사업이 잘된다고 분별없이 욕심내지 말고 조심. 59년생 계획이 잘 풀어지지 않으니 원하는 바를 이루기 어렵다. 71년생 여유있게 큰뜻을 가지고 추진하면 좋은 일이 온다. 83년생 소망은 성사되고 재물을 구하려하면 성취되리라.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