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금장초서 ‘2015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예선

안전골든벨.JPG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201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경주예선이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금장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에는 경주지역 초등 4~6학년 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주시, 경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가의 미래자원인 어린이를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위험 상황에 대한 대처요령 습득으로 자기방어력을 높여, 안전하고 행복한 경상북도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는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출제위원회에서 출제한 안전상식 관련 문제를 참가자 전원이 한자리에 모여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보드판에 답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예선전을 치르며, OX퀴즈를 통한 패자부활전도 마련했다.

이번 예선전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과 장려상 6명을 선정해 장학금과 상패 및 상장을 시상하고, 예선 통과자 14명에게는 연말 왕중왕전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어린이 퀴즈쇼 참가를 희망하는 경주지역 초등 학생들은 24일 오후 6시까지 경북일보 홈페이지(www.kyongbuk.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201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는 경주예선을 시작으로 내달 20일 안동예선 등 경북지역 각 시군의 예선을 거쳐 12월 포항에서 왕중왕전이 펼쳐진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에게 경쟁을 위한 대회가 아닌,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분위기 조성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 의미 전달을 위한 'K-POP갈라쇼'와 안전하고 행복한 도민을 위한 '안전경북 결의 퍼포먼스'도 펼쳐질 계획이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