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철학원 원장 일월선사

Q : 사주에 재물복이 있나 없나를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 사주에 재물복이 있나 없나는 재물을 가리키는 재물오행이 사주에 있어야하고 너무 재가 많아도 안되고 적당히 있으며 재물을 살려주는(生) 식신이 있어 재물을 살려주어야 하고 나 즉 일간이 강해야 재물복이 있는 것입니다. 일간(나)이 강해야 재물을 희롱할 수가 있어야 재복이 있고 일간이 약하면 오히려 운이 나쁠때는 돈에 나가며 이때는 돈이 오히려 독이 되어 나가는 것입니다. 복권 당첨되고 망하는 경우가 이런 경우지요. 또 재가 많아 재다신약(재물이 많고 내가 약하다)사주이면 돈에 내가 지는 경우이라 재물관리와 건강관리를 매우 신경써야 됩니다. (독자 전화상담 환영 우대함. 사주팔자 부부운 애정 궁합 재물운 사업운 취업 진로 아기이름(작명) 택일 자녀상담 등* 단 무료사주풀이 희망자는 철학원으로 전화하면 풀이하여 신문에 게재하여 드립니다.)



36년생 초조하지만 서두르지 말고 노력하면 길운은 온다. 48년생 무리하지 말고 현실의 변화에 적응하면서 서서히 하라. 60년생 윗사람이나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면 매사 대길하리라. 72년생 덕으로 처신하면 질명 구설은 사라지고 재물도 이득이.

84년생 과욕을 피하고 난관을 인내로 자신있게 밀면 끝내 성취.



37년생 명예는 크게 얻고 상거래는 매우 길하며 가내 경사 수가. 49년생 동료의 의견을 수렴하고 도리를 지키며 소비지출에 만전을. 61년생 서두르면 착오가 생기니 서서히 천천히 해야 길하다. 73년생 고집 부려 양보 없으면 심력만 낭비하고 소득은 없다. 85년생 기술로 하는 직업은 인정받으니 전문가가 되어야 길하다.

호랑이

38년생 계약 매매는 너무 성급하지 말고 잠시 판단하며 처리요. 50년생 무리한 추진은 자제하고 더 확실한 계획 하에 서서히. 62년생 사업가는 최선의 노력을 하면 이익을 얻으며 발전.

74년생 사업개척이나 변동 개혁 할 시는 급하지 말고 서서히 해야. 86년생 어려운 상대도 최선의 노력으로 설득하면 결국 성사된다.

토끼

39년생 현재의 만족에 안주하지 말고 미래를 대비하는 지혜 필요. 51년생 의견충돌로 의욕 잃고 방탕에 빠질수니 정신 차려야. 63년생 현재 어렵다고 포기 말고 일보일보 전진하면 크게 성취. 75년생 이성을 조심하고 일하면 추진하는 대로 이루어질 수.

87년생 소원은 아직 때가 일러 달성하기 힘드니 더 노력하라.



40년생 신용을 얻고 성실히 노력하면 소망대로 이루어진다. 52년생 시와 때를 잘 활용해서 능력을 발휘하면 차차 성공한다. 64년생 봉사는 회생이 따르니 웃으면서 해야 차차 길하다.

76년생 불만자도 정당하면 따르니 옳은 일은 노력하면 성취. 88년생 구하는 재물은 들어오지 않고 헛심 만드니 조금 참아라.



41년생 내 이익 고집 말고 분배체제를 서류화해 추진해야 길. 53년생 손위사람이나 선배의 지도를 받고 지혜를 발휘해야 유리. 65년생 심적 고민이 많으니 안정을 취하며 인내로 기다려야.

77년생 불편한 사람을 만나는 상황이니 편안한 처신이 요구됨. 89년생 불만 해소하고 상호 화합에 힘쓰면 소원은 성사된다.



42년생 가정문제 애정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랑과 화목으로. 54년생 돈벌려고 애써보았자 피곤만하니 인내하며 수양이 상책. 66년생 고집 부려 양보 없으면 심력만 낭비하고 소득은 없다.

78년생 내부에서 갈등이 예상되니 깊이 살펴 동요를 막아라. 90년생 명예나 승진시험은 유리하고 궁금한 소식은 도래할 운세.



43년생 과욕을 피하고 난관을 인내로 자신있게 밀면 끝내 성취. 55년생 계획한대로 일처리는 안 되고 애만 쓰고 공은 없다. 67년생 급히 서두르면 후유증이 크니 시기를 잘 선택해야 길함. 79년생 쓸데없는 망상은 피하고 본분을 지키며 내실을 기하라. 91년생 자손과 부부문제는 화합 사랑으로 감싸주면 복이 온다.

원숭이

44년생 재물을 구하면 배로 얻어지고 기쁨이 문전에 가득하다. 56년생 구재는 힘만 들고 별 소득이 없으니 차기를 노려라. 68년생 서두르면 착오가 생기니 서서히 천천히 해야 길하다. 80년생 심적 고민이 많으니 안정을 취하며 인내로 기다려야. 92년생 부단히 노력하면 난제는 해결되어 기쁨이 가득할 운세.



45년생 크고 적음에 구애받지 말고 장래를 보는 안목이 중요. 57년생 차분히 안정하며 때를 기다리며 성실하면 좋아질 운세. 69년생 실천하는데 위험이 있어도 결국은 성사되고 발전. 81년생 급하지 말고 천천히 조심스럽게 만사를 처리함이 상책.

93년생 이익만 따지지 말고 봉사정신으로 성의를 다해야 순조롭다.



46년생 재물구하는 일은 즐거움이 많고 명예도 실현되는 운세. 58년생 허영 환락에 들뜨지 말고 착실히 내실을 기해야 길하다. 70년생 가정화목하면 돈버는 일은 힘들이지 않아도 성취 할 운. 82년생 적은 것이 모여 크게 이루는 격이니 성실하면 소원성취. 94년생 결혼 이성 운은 잘 판단하고 신중히 처신해야 길하다.

돼지

35년생 외부상황에 동요하지 말고 내직분만 조심히 수행하라. 47년생 현재하는 사업을 유지함이 우선이고 새로운 투자는 금물. 59년생 매사 무리하지 말고 안정적이고 순리대로 하면 성사.

71년생 영업 판매 교제관계는 길운이니 정성을 다하면 성사된다. 83년생 귀인의 지도편달을 받으면 모든 어려움은 해결되리라.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