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경본부, 테크노폴리스내 15일 특별공급 시작 청약 접수

▲ 대구테크노폴리스 A10블록에 들어서는 10년 공공임대주택 리츠 조감도.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테크노폴리스 A10블록에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922세대(51㎡, 59㎡)를 10일 분양한다.

10년 동안 전세걱정, 이사걱정 없이 내집처럼 살 수 있고 10년 후에는 우선적으로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는 이른바 하이브리드 주택으로 불리는 공공임대주택리츠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안정적인 주택 공급을 위해 정부와 LH가 공동출자해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회사를 설립했고 LH는 주택건설, 공급 및 분양전환 제반 업무 등의 자산관리업무를 맡고 있다.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는 무주택자를 위해 새롭게 내놓은 주택상품으로 저렴한 초기비용으로 새 아파트에 입주해 전세 값이나 월세 걱정 없이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심각한 전세난으로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테크노폴리스지구는 달성군 유가면, 현풍면에 위치하며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 IC를 통해 중부내륙고속도로지선, 88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고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 개통으로 10분이면 대구 도심까지 접근이 가능하다.

인근에 비슬산, 금계산, 낙동강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개원, 초교 4, 중·고교 각 2곳 개교예정 및 경북대 미래융복합 캠퍼스, 계명대 지능형자동차대학원 예정으로 교육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대구테크노폴리스 A-10블록은 실속평형인 전용 51㎡ 572가구, 59㎡ 350가구 총 922가구가 조성되며 남향 위주 판상형 설계, 넓은 동간거리로 쾌적 대단지로 꾸며진다.

시행사는 국민주택기금과 LH가 출자해 설립한 공공임대리츠인 '㈜NHF제3호 공공임대개발전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며 주택건설, 공급 및 분양전환 제반업무 등의 자산관리업무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수행한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화원고등학교 옆 분양홍보관(달성군 화원읍 화암로 17)에서 10일 입주자모집공고,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