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경산교육지원청 후원 22일 경산 성암초 강당서 예선

지난해 엄청난 충격을 안긴 세월호 사건을 비롯해 우리 사회는 심각한 인적 물적 피해를 주는 크고 작은 사건들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들 사고의 원인을 따져보면 모두 적절한 안전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은 사소한 원인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팽배해 있는 안전 불감증은 사실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안전의식을 체득할 기회가 부족했던 것도 한 원인일 것입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응하고, 초동조치를 하느냐에 따라 큰 사고가 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안전의식은 어릴 때부터 몸소 체득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경상북도와 경북도교육청, 경북일보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를 열고 있습니다.

'201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경산, 영천, 청도지역 예선대회가 7월 22일 경산 성암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립니다.

이날 예선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예선에서의 상금과 상패는 물론, 연말 왕중왕전에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경산시와 경산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국가의 미래자원인 어린이를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 퀴즈쇼를 통해 어린이들이 위험 상황에 대처요령을 습득해 자기방어력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안전하고 행복한 경상북도 실현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지역 교육지원청과 초등학교 안전 관계자,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바랍니다.

△주최 : 경상북도·경상북도교육청

△주관 : 경북일보

△후원 : 경산시·경산교육지원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