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대구 성서 로얄팰리스 내달 분양
초역세권 대구 성서 로얄팰리스 내달 분양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5년 08월 19일 21시 58분
  • 지면게재일 2015년 08월 20일 목요일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층형 오피스텔 492실 규모…이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 인접·성서-남대구IC 등 편리한 교통
▲ '로얄팰리스 대구' 항공 조감도.

최근 저금리기조가 장기화되면서 투자 대비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및 대학교 인근 지역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풍부한 임대수요는 물론 편의시설까지 잘 갖추고 있어 부동산 전문가들까지도 상품 분양을 적극 추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같은 분위기속에 임대수요, 교통,  편의시설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대구 '성서 로얄팰리스'가 다음달 분양 예정이어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로얄팰리스 대구는 지하철 2호선 성서산업단지역과 맞닿아 있으며 인근에 계명대가 위치하고 건물에서 지하철역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시네마, 경찰서 등이 있어 생활 편의 여건이 좋고 지하철과 함께 성서IC, 남대구IC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성서 로얄팰리스는 대구 달서구 이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상복합 형식의 전세대 복층형으로 오피스텔 492실 및 근린상가로 구성된다.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는 '성서 로얄팰리스'와 바로 인접한 성서산업단지에는 약 2천700여업체에 5만6천여명의 근로자들(출처 성서산업단지공단현황, 지난 2011년 기준)이 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대구 계명대학교를 필두로 약 3만여명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로얄팰리스 내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 역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오피스텔 단지 내 거리를 따라 형성된 스트리트형 상가로 인근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이마트, 세인트웨스턴 호텔과 연계된 유동인구까지 흡수 가능해 높은 집객력을 통한 안정된 수익창출이 예상된다.

'스트리트형'상가는 거리 자체가 상징성을 확보하게 되면서 다른 지역 쇼핑객까지 끌어들이기도 한다.

또한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성있는 맛집이나 테마샵으로 구성되면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르기도 한다.

다인건설㈜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에 지역냉난방을 대구시 처음으로 적용한 오피스텔이라는 장점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오피스텔의 단점인 관리비를 크게 낮췄고 초역세권에 희소성 높은 쓰리룸 아파텔로 신혼부부 및 2~3인이 거주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벌써부터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 부동산전문가들은 "현재 성서지역은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세물량도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운 지역인데 대구 최초의 지역냉난방 및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는 '성서 로얄팰리스'는 관심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고 극찬했다.

'로얄팰리스 대구'는 오는 22일 그랜드 오픈이며 모델하우스 관람을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방문시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이 필수다.

분양 홍보관은 대구시 중구 중앙대로 반월당 SK Hub 1층에 있다. 문의 1800-7002

이기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 정치경제부장. 청와대,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