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3가구·전용 84㎡ 단일면적

▲ 경북도청 신도시내 들어설 '모아엘가 에듀파크' 투시도.
모아주택산업은 오는 19일 경북도청 신 도시내에 '모아엘가 에듀파크'아파트 공급을 시작한다.

이번 분양은 경북도 신청사이전에 따른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첫 아파트 분양이다.

'모아엘가 에듀파크'는 지하 2층~지상 26층, 7개동, 전체 593가구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지어진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타입 437가구, △84㎡B타입 156가구로 구성된다.

설계로는 4Bay-4Room의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는 등 중형 타입의 단지임에도 대형 못지않은 공간 활용도를 갖췄다. 또 근린공원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4계절 아름다운 경관조망과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모아엘가 에듀파크'는 경북도청신도시 내 유일의 교육중심 아파트이다. 경북도청신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초등학교(예정)가 맞닿아 있는 아파트일 뿐 아니라 호명고등학교(18년 3월 예정)와 유치원이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향후 아파트 프리미엄 상승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행정, 교통, 상업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도 자랑거리다. 단지가 들어서는 B1-3블록은 경북도청신도시의 제1행정타운과 제2행정타운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정부지방 합동청사를 비롯해 경상북도 개발공사, 경찰청기동대 등 풍부한 수요를 갖춘 정부기관의 배후주거지로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또한 도청신도시 진입도로의 신설 및 확장으로 안동까지는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 외에 경북 전역으로의 소요시간도 1시간대로 대폭 단축된다.

'모아엘가 에듀파크'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안동시 옥동 1115번지에 들어서며 대구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442-54번지 3층에 위치한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