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구시당서 기자회견

서청원.jpg
▲ 새누리당 서청원 공동선대위원장이 8일 오전 대구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홍근기자hgyu@kyongbuk.co.kr
새누리당 서청원 공동선대위원장은 8일 유승민 의원 등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보와 관련, "이들은 친박연대와 같은 일방적 피해자가 아니며 오히려 피해자는 박근혜 정부이고 새누리 당원이며 국민이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은 18대 총선에 '친박연대'를 결성해 박근혜 정부의 초석을 놓은 당사자로 "억울한 것이 있다면 갑자기 가해자가 되어버린 박근혜 대통령이 더 할 것이다. 대통령 입장에서는 복장이 터질 일이며 저 또한 같은 심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유 의원이 원내대표 시절 국회법 개정 과정에 "씻을 수 없는 잘못을 했다"고 지적하고 "국정공백이 지속되지 않도록 새로운 인물과 진용이 필요했기 때문에 '자기 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내할 수밖에 없었다"며 이해를 구했다.

서청원1.jpg
▲ 새누리당 서청원 공동선대위원장(왼쪽 네번째)과 대구지역 총선 후보들이 8일 오전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시민들에게 사죄의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곽대훈·김상훈·윤재옥·서청원·조원진·곽상도·정태옥. 유홍근기자hgyu@kyongbuk.co.kr
서 위원장은 "대구가 분열하면 수도권도, 전국 민심도 분열해 새누리당 과반 의석은 요원해질 수 밖에 없다"며 "박근혜 정부의 산파 역할을 한 대구시민이 나서야 한다"며 "대통령이 일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 정부와 보조를 맞춰 진심으로 대통령을 도울 수 있는 새누리당 후보들을 국회로 진출시켜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 "많은 후보들이 대구가 여러가지로 발전이 침체되고 있다는 얘기를 하는데 지역 후보 전원이 공동으로 제시한 공약 중 '10대 기업 대구 유치'는 대통령께 말씀드려 대구 경제발전을 위해 (대통령)마지막까지 도와달라 요청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위원장은 공천과정에 '옥새파동' 등 매끄럽지 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회견을 마친 뒤 조윤선 전 여성가족부장과 함께 대구에서 새누리당이 열세 또는 경합지역으로 꼽히는 선거구를 돌며 지원 유세를 펼쳤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