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교 위원장, 경산시·의회 방문

▲ 대구·경북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최광교 위원장(오른쪽 두번째)은 14일 경산시청(시장 최영조, 가운데)과 경산시의회(의장 이천수)를 방문해 대구와 경산지역간 상생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대구·경북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최광교 위원장은 14일 경산시청(시장 최영조)과 경산시의회(의장 이천수)를 방문해 대구와 경산지역간 상생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최 위원장은 경산시장 및 시의회의장과의 간담회에서 대구와 경산 지역간 협력이 필요한 현안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생협력을 위한 다각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이천수 의장은 도시철도 1, 2호선연장과, 대구 명복공원 사용료 조정 등의 문제를 이구동성으로 제기했다.

최 시장은 "경산시는 지정학적 특성상 경북보다는 대구와의 협력과 지원이 더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도시철도 1, 2호선 뿐만 아니라 차제에 도시철도 3호선도 경산연장을 통해 광역철도망 구축의 큰 테두리 내에서 실행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 시장은 "갓바위행 버스가 대구쪽 갓바위노선과 경산쪽 갓바위 노선이 분리운행되고 있어 갓바위를 찾는 이용객들의 불편이 크다"며 이용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선 상호교류를 요청했다.

이에 최광교 위원장은 "갓바위는 세계적인 관광지인데 이용에 불편이 있다면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면서 즉각 특위차원의 상생협력과제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