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보안전문기업인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경주여자중학교 학생 250여명에게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호신술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 전문경호팀이 지난 14일 경주여자중학교에서 여중생 25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호신술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ADT캡스 경호팀은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여성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호신술 동작들을 직접 시연하고, 자세를 교정해주는 등 학생들이 쉽게 호신술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학생들에게 최근 발생한 여성 대상 강력범죄의 유형들과 상황별 대처방법을 소개하고 호신용품 사용법, 범죄예방 안전수칙, 범죄상식 퀴즈 등을 통해 여중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알아야 할 대처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들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여성들의 불안감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호신술 강의가 범죄에 취약한 여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경호팀으로, 28년간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여성, 어린이를 위한 호신술 강의를 비롯해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봉사활동 등 범죄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