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를 찾은 국민의당 박지원비상대책위원장이 사드 배치와 관련 “정부의 국회비준 동의안 제출 촉구 결의안을 낼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드배치 결정과 함께 야당 지도부가 잇따라 성주를 찾는 등 사드배치 철회에 대한 성주군민의 열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1일 오후 2시께 성주군을 찾은 국민의당 박 비대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30여 명이 대거 찾아 성주군 사드배치 철회를 위한 주민간담회를 열었다.

성주군청 1층 대회의실에 마련된 주민간담회에서 국민의당 지도부가 입장하자, 참석한 200여 명의 군민들이 박수와 환호를 외치며 이들을 맞았다.

박 비대위원장은 “다른 당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것이며, 특히 성주지역이 사드배치 지역으로 선정된 배경에 대해 모든 정보를 공개할 것을 요구할 방침”이며, “정부의 국회비준 동의안 제출 촉구 결의안을 낼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이 반대하면 야 3당 원내대표 회의를 갖자고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박 비대위원장은 또 “현 정권이 성주지역 사드배치를 기정 사실화하고, 불순·외부세력 운운하며 성주지역 이기주의로 몰아가고 있다”면서 “사드배치 철회를 위한 범 군민협의체를 당 차원 그리고 국회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영 의원은 “국민의당 대북정책은 평화통일이며, 사드배치는 평화통일에 위배되며, 당장 성주에 경제 피해가 속출할 것”이라며 “중국과 러시아의 군비경쟁이 강화되면서 국익에도 적절치 않다”며 사드배치 결정은 졸속이고, 정책 결정 과정 자체가 무시됐다며 정부 정책에 대한 비난수위를 높였다.


관련기사
권오항·박용기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