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컨벤션센터 8월 19∼21일 3일간 개최…예비 창업자들 '희소식'

2016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떡볶이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반가운 창업박람회가 광주에서 개최된다.

‘2016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광주시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9일부터 21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 대구, 인천, 대전 등 전국에서 창업박람회만을 진행하는 전문기획사인 제일좋은전람이 주관, 그동안 지방에는 참가하지 않았던 수도권 중심의 프랜차이즈 업체와 독특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다양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올해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된다.

한편 치킨과 떡볶이를 조합해 분식업계에서 일명 ‘치떡 문화’를 선도하는 떡볶이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가 ‘2016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들만의 창업 노하우와 경쟁력, 박람회 지원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번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현장에서 실제 매장을 축소 설치하기에 직접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업체 관계자는 “걸작떡볶이는 ‘떡볶이도 요리다’라는 생각으로 신선하고 차별화된 재료를 사용한다. 36시간 자연 건조한 떡은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고 쫄깃하며 99% 자연산 치즈는 떡볶이에 고소함을 살려준다”며 “떡볶이 외에도 국내산 닭을 활용한 요리들은 프리미엄 웰빙 음식으로 불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모든 메뉴는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주문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위생에도 안전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는 창업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가 부족했던 지역민에게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을 서로 비교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걸작떡볶이 업체 관계자는 “업종 선정에 있어 고민이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알아볼 수 있는 창업박람회는 창업에 앞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본사가 보유한 노하우들과 떡볶이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전남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는 걸작떡볶이 공식블로그 또는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임찬혁 기자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