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남부지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남부지부는 2017년 중기제품거래촉진(HIT500)사업 2차 신규 제품 100개를 이달 말까지 HIT500 홈페이지(www.hit500.or.kr)를 통해 모집한다.

HIT500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으나 마케팅 역량이 취약한 창업초기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자생력과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켜 국내외 테스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창업 3년 미만 또는 신제품 출시 2년 이내의 생활소비재 제품을 개발·생산한 기업으로 이번 모집에서는 100여 개의 우수한 중기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제품 선정은 1차 서류평가와 온라인평가(유통사 MD, 소비자, 소비자단체)를 진행하고 유통사MD·소비자 단체 등 평가위원과 2차 1대 1 실물품평회를 통해 최종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실물 품평회에 민간 대형 유통사 현직 MD와 소비자 단체 참여를 확대해 (6∼20명) 소비자 중심의 제품을 발굴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감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종기 중진공 경북남부지부장은 “현직 민간대형유통사 MD를 평가위원으로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제품이 보다 많이 선정되도록 할 예정이다”며 “사업 신청서류 작성 시 경북남부지부에서 검토 후 선정가점을 부여하는 추천서를 발급하고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