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 스케치] 환호공원
[액션캠 스케치] 환호공원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7년 04월 02일 23시 25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4월 02일 일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포항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중 한 곳인 환호공원을 2일 찾아가 봤다.

환호공원을 가는 길 완연한 봄이 찾아왔음을 느낄 수 있었다. 도로 옆 조경수로 심어 놓은 벚꽃 나무와 개나리가 만개해 화사한 그늘을 만들고 있어 만개한 벚꽃 동산을 기대하게 했다.

오후 3시 도착한 환호공원은 벚꽃을 구경을 온 나들이객 들로 가득했다.

공원 잔디에 돗자리를 깔고 봄 소풍을 즐기는 가족 들과 벚꽃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연인들의 모습이 공원을 한 바퀴 돌 동안 끊임없이 보였다.

 

환호공원의 총 넓이는 516779에 이른다. 1996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2001년에 완공하였다. 사업비는 총 411억원으로 시민의 보건과 휴양 및 정서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성되었다. 첨단과학과 해양·문화·체육 등 공원을 여러 테마로 나뉘어 꾸민 것이 특징이다. 이중 첨단과학공원은 포항시의 첨단산업 이미지와 밝은 미래를 표현하고 있다.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박물관이 있으며 야외공연장과 인공폭포·프로그램분수·바람개비동산 등의 조경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해변공원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해안 쪽 구릉지에 위치한다. 야외무대와 피크닉장·해변전망광장 등이 들어서 있다. 한편 물의 공원은 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공연장 등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전통놀이공원은 포항시와 인근 주민의 휴식위락공간으로 전통놀이마당과 야외공연장·정자 등의 시설이 있으며,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조성한 어린이공원에는 놀이터와 게이트볼장이 마련되어 있다.

김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