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임직원 600여명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특수교육 교재 제작
- 봉사활동 통해 시각장애 청소년에 대한 이해 증진

포스코대우(대표 김영상)는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송도 사옥에서 시각장애인 전문복지기관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특수교육 교재 만들기’ 봉사활동을 가졌다.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나흘동안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600여 명이 참여해 시각장애 청소년들의 문화·언어 교육을 위한 대형 촉각명화 작품과 촉각한글점자교재를 제작했다.

촉각명화란 시각장애인이 명화를 손으로 만지며 느낄 수 있도록 작품에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것으로, 시각장애인도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된 조형물이다.

완성된 대형 촉각명화 작품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관내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촉각한글점자교재 100권은 인천 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시각장애특수학교에 전달키로 했다.

포스코대우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문화 예술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각장애 청소년들에게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글점자를 통한 교육 지원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포스코대우 직원은 “봉사활동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을 보다 폭넓게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이번에 만든 특수교육 교재가 시각장애 청소년들의 교육여건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앞으로도 시각장애 청소년의 어려운 교육여건을 이해하고, 다양한 특수교육 교재 제작에 참여하여 시각장애 청소년의 실질적인 교육환경 개선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