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필라테스] 비키니 몸매 만들기 - (12)더블 레그 킥
[3분 필라테스] 비키니 몸매 만들기 - (12)더블 레그 킥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7년 05월 23일 23시 01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5월 23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린 어깨와 굽은 등’ 현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쉽게 찾아볼수 있는 모습이다. 장시간의 노동으로 책상에 앉아 있는 일이 많고 스마트폰과 PC 사용 빈도가 많아지면서 현대인의 자세는 나빠질데로 나빠진 상태이다. 한 여름 해변에서의 아름다운 몸매 라인은 바른자세에서 만들어진다. 이번 주 ‘3분 필라테스’는 말린어깨와 굽은 등을 펴주고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근육까지 강화시켜주는 동작이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고 예쁜 뒤태를 만들 수 있다.

Still0523_00002.jpg
▲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더블 레그 킥(Double leg kick)

1. 엎드린 자세에서 준비. 양손 등 뒤에서 깍지를 낀 체 무릎을 접어준다

2.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2번 차주고 다리를 뒤로 길게 뻗어냄과 동시에 팔도 뒤쪽으로 길게 밀어주며 상 하체를 바닥에서 밀어 일으킨다

3. 3초 버티고 천천히 첫자세로 돌아옴

4. 말린 어깨와 굽은 등을 펴주는데 효과적이며 동시에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까지 강화

5. 8-10세트 반복

김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