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여행지도 짝이 있다" 행복 싣고 씽~ 씽~

신형 산타페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심신에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한 휴가 계획을 세울 때다. 올해는 해외에서 더위와 사람에 치이기 보다는 국내 여행지를 편히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여행에 자동차는 필수다. 짧게는 서너 시간, 길게는 열댓 시간까지 차 안에서 보내게 될 터. 그래서 준비했다. 여행길의 친절한 동반자가 되어줄 현대차 3인방, 그리고 그 3인방이 안내할 3색 테마 여행지. 설레는 마음 먼저 준비하느라 미처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한 독자들이라면, 현대차와 함께하는 테마여행을 떠나보자.

■ 신형 산타페 = 가족과 함께하는 문경새재 오토캠핑

최근 저렴한 비용으로 국내 자연경관을 만끽하면서 시원하게 도로를 달릴 수 있는 오토 캠핑이 새로운 레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캠핑의 매력에 빠진 국내 캠핑족이 벌써 100만여 명에 이를 정도. 오토캠핑에 SUV 차량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다. 그 중에서도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는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에 가장 이상적인 동반자다. 신형 싼타페는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44.5kg·m(2.2디젤엔진 기준)의 동급 최강의 성능과 고급 세단에 탄 것 같은 안락하고 정숙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다른 SUV에서는 볼 수 없는 부드러운 핸들링을 가졌고, 엔진룸 부위 등 곳곳에 흡음제를 사용해 디젤엔진 특유의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현대차는 여름을 맞아 지난 2일부터 8월 31일까지 현대차 구매고객 및 매장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텐트와 방수자켓 등 생활&레저용품을 최대 48%까지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싼타페를 타고 가족과 함께 찾을 아담한 캠핑장으로 문경새재를 추천한다. 문경새재 근처에는 조용한 캠핑장이 자리하고 있고, '2012 문경새재 옛길 달빛사랑여행'과 더불어 도자기전시관 등 가족이 함께할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미산 오토캠핑장은 문경을 남북으로 가르는 영강 자락에 들어앉은 사설 오토캠핑장으로, 물놀이와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

이곳에서 텐트를 차리고 문경새재로 올라가서 문경새재의 옛길을 밟아가는 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