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중앙유한시장 청년몰사업단은 고객편의시설과 특화 컨텐츠를 포함한 기반조성 사업과 젊은 청년 상인으로써 패기 넘치고 열정이 가득한 독창적인 창업자 모집 및 지속적인 자기 개발과 상품개발에 필요한 창업컨설팅 지원, 개별점포지원, 홍보·이벤트 사업 등 5개 분야에서 2018년도까지 총 13개 단위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몰 조성사업은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빈 점포 20개를 리모델링해 청년상인을 입점 시키는 프로젝트로 내년 완공을 목표로 쇼핑·문화·체험 등 가족단위와 젊은 층 고객들이 찾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현재 (유)문경시중앙시장에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자 등록이 되지 않은 만 19세 이상~39세 이하인 청년상인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상인들은 이달 20일까지 온라인(2018youngman@gmail.com)으로 접수할 수 있고 상세한 문의는 청년몰사업단(054-554-9920)으로 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지역특성이 접목된 음식과 젊은 고객들이 만족하는 퓨전음식, 아이디어 창업, 미용창업(피부,네일외), 수공예의 문화 테마상품 등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젊은 상인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