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민간 위탁형 공립 대안학교, 가칭 대구해올중고가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구해올학교는 현재 운영중인 대구고부설 방송통신중학교에 설립되며 방송통신중학교에 설치, 운영중인 청소년반을 대체해 마련됐다.

스스로 서고 더불어 배우는 학교를 모토로 한 대구해올학교는 대구시교육청이 설립하고 대안학교 꿈못자리를 운영했던 민간 대안교육 전문가가 운영한다.

2018학년도 신입생은 중·고 각각 남녀 구분 없이 2학급씩 30명을 모집하며 전국에서 응모할 수 있다.

중·고 각각 총 정원의 70%인 21명은 대구·경북·강원 지역 학생들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중학교는 6일부터 15일까지, 고등학교는 13일부터 22일까지 원서 접수가 진행된다.

원서 접수처는 대구해올학교 개교준비사무실이며 접수는 방문 및 우편으로 가능하다.

전자접수는 불가하며 이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구해올학교 제출 서류 양식 등과 입학 실시 계획은 시 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해올학교는 학력이 인정되는 대안 교육 중심의 학교로 평가받고 있으며 필수 교과인 국어와 사회를 비롯해 자기 주도적 프로젝트 학습과 인턴십 과정이 있다.

또한 국내·외 장기 여행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협력과 소통을 온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할 예정이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