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가 열리고 있다.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4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박명재·강석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주요 내빈과 6000여 명의 도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안 예비후보는 경북교육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경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알렸다.

4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가 열리고 있다.
질의 응답 시간에는 여러 공약에 대해 솔직담백하게 설명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언급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인과 다문화 가정을 초청해 그들의 이야기도 들어봄으로써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교육에도 관심이 남다름을 알렸다.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보고서’는 그의 전문가적 시각을 통해 현재의 경북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의 경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특히 ‘1부 경북 미래교육 보고’에는 4차 산업 혁명과 미래교육, 배움이 행복한 학생,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열정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교육 본질에 충실한 교육 행정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2부 경북 미래교육 토크’에는 각종 매체를 통한 여러 인터뷰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