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22일 열린 씽크탱크 ‘행복교육 정책기획단’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2일 씽크탱크 ‘행복교육 정책기획단’ 발대식을 출범했다.

안상섭 예비후보 씽크탱크 행복교육 정책기획단은 교육에 관한 전문적인 연구 경력과 다양한 교육 활동을 바탕으로 CEO형 교육전문가인 안상섭 예비후보를 위시해 다양한 교육전문가와 일선 경험이 많은 학교 교육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안상섭 경북 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달 7일에 교육청에서 경북 교육감 출마선언을 하면서 5대 교육 비전과 8대 중점 시책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정책기획단은 5대 교육 비전과 8대 중점 시책을 더욱더 발전·보완해 전문가적 시각으로 국가교육정책과 각시도교육청의 교육정책이나 공약 이행 성과를 분석하고, 그를 바탕으로 전문가적 시각을 반영해 미래 경북교육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개발한다.

또 각 지역의 교육 현황에 대해 분석하고 교육주체 및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교육 관계들과 정책 개발에 대해 소통과 많은 의견을 나누어 각 지역에 알맞은 맞춤형 정책을 제시해 미래 경북교육의 변화를 끌어내는 역할을 한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