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수 후보 결정엔 번복 없을 듯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논란이 불거진 남구청장·달성군수 공천 후보 선정과 관련해 긴급 진화에 나섰다.

대구시당 공관위원장인 김상훈 의원은 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갖고 “남구청장 여성 전략공천은 없었던 것으로 하겠다”며 “오늘(5일) 중앙당 공관위로부터 여성 전략공천 대신 광역·기초의원 여성공천 확대 방향으로 수정 공문이 내려와 중앙당 방침대로 따르겠다”고 밝혔다.

이어 “남구청장 후보 공천은 문제가 있는 후보 1명을 뺀 4명을 경선시키겠다”며 “6일 공심위를 열어 경선 방식과 일정을 조율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달성군수 공천후보자 결정과 관련한 중앙당 권고사항은 최근 실시한 현역 단체장 교체지수 여론조사 결과를 두고 중앙당의 산정 방식에 오류가 있었다”며 “대구시당은 중앙당 지침대로 여론조사 결과를 평가해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일 공관위 회의를 갖고 달성군수 공천에 대한 재검토를 할 예정이지만 번복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해명했다.

그는 또, 동구청장 후보와 관련해선 “현재 공천후보자는 확정한 상태지만 지역 당협위원장이 시장선거 이후로 발표를 미뤄달라는 요청 때문에 지연되고 있다”며 “시장 후보가 결정되는 9~10일께 같이 발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