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후보…가선거구(흥해읍) 출마

▲ 임종백 더불어민주당 포항시의원 예비후보
6·13지방선거 포항시 가선거구(흥해읍) 더불어민주당 임종백 포항시의원 예비후보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흥해 주민에게 드리는 약속’을 발표했다.

임 예비후보는 “지열발전 원인 규명을 반드시 하는 것은 물론, 지진 피해 노후아파트를 주민부담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순차적으로 재개발·재건축해 흥해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정주권 확보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흥해시장 현대화를 추진해 지역 상권을 다시 복원하고, 특히 지진방재센터를 흥해에 유치해 다른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직접 지진 위험성을 체험하게 하겠다”며 “또 지열발전 현장을 보존해 잘못된 에너지정책의 결과가 주는 교훈을 알릴 수 있는 재난체험투어를 개발해 사람이 찾는 흥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흥해를 만들겠다”고 제안했다.

이밖에 △영일만항을 북방교역 경제특구로 추진 △중앙고~포항역·이인지역 관통 터널 개통으로 흥해 달전지역 만성 교통 정체 개선 △새로 조성되는 이인·초곡 지구 및 포항역 주변 역세권 개발 통한 도서관·영화관 등 문화·복지시설 상권 조성 확충 △흥해 도시재생 사업 시행에 여성 일자리 창출센터·치매진료센터 신설 △농어촌 어르신을 위한 100원 택시 도입 △흥해에 환동해 문명사박물관 유치 및 일제 항거 산남의진 의병 기념공원 조성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