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화합 통해 아름다운 의성 만들겠다"

31일 최유철 의성군수 후보의 어머니가 선거운동복을 입혀주고 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의성군수에 도전하고 있는 최유철 후보가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31일 출정식을 가지고 필승 의지를 다졌다.

이날 오후 7시 KB국민은행 의성출장소 앞에서 열린 출정식은 공연, 선포식, 지지연설, 착복식, 출정 연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지지자 1100여 명이 함께 했다.

지지연설에 나선 우종우 의성군의회 전 의장은 “의성군의 살림살이를 책임지고, 군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군수는 더욱 강도 높은 청렴성이 요구된다”면서 “뇌물 수수 전력에서 자유롭지 못한 후보는 반드시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며, 깨어 있는 의성군의 유권자로부터 심판을 받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출정연설을 통해 최유철 후보는 “가장 좋은 정치는 국민의 마음에 따라서 다스리는 것이고, 그다음으로는 이익으로 국민을 유도하는 것이고, 세 번째가 도덕으로 국민을 설교하는 것이다. 아주 좋지 않은 것이 형벌로서 국민을 겁주는 것이고, 최악은 국민과 다투는 것이다”는 중국 역사가 사마천이 저술한 역사서 ‘사기’를 인용한 뒤 “모두가 화합하는 의성군, 군민을 모시고 의성군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31일 최유철 의성군수 후보가 출정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공약 소개의 시간도 진행됐다. 최 후보는 △지역 경제 △자녀 교육 △어르신 복지 △행복한 삶의 질 △인구 증대 등 5가지를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세부 공약으로 △활기찬 의성군 만들기 △현실적 규제 완화로 기업 투자 유치 △4차 산업 육성 △전일 돌봄·교육 지원 △4차 산업 인재양성 교육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 조성 △어르신 부담 완화 △어르신 지원 강화 △경로당 지원 확대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 △일자리 안전망 구축 △장애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도로망 정비 △엄마·아빠 출산휴가, 육아휴직 보장 △임신·출산·보육 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원용길 기자
원용길 기자 wyg@kyongbuk.com

청송·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