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보건소, 건강치아 선발대회 시상식

영주시는 지난 8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영주시치과의사회와 지역 19개교 초등학생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치아 어린이 10명을 선발 시상했다.
영주시보건소는 제73회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 구강 보건주간 행사기간 동안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보건소 회의실에서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를 개최 영주시치과의사회와 협력 지역 19개교 초등학생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엄중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0명을 건강치아 어린이로 선발 시상했다.

이어 오는 15일 10시부터 문화예술회관(까치홀)에서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43개소 900여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을 2회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23일 오후1시부터 영주시치과의사회와 보건소 구강보건 담당자들이 팀을 구성해 사회복지시설 보름동산 시설입소자들에게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사업을 펼친다.

강석좌 보건소장은 “제73회 구강 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홍보 캠페인과 함께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