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하면서 시민의 귀감이 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제16회 대구자원봉사대상”수상 후보자를 찾는다.

후보자는 공고일(7월2일) 현재 대구시에 계속해 3년 이상 거주하고 5년 이상 자원봉사 활동 중인 시민으로서 남다른 이웃사랑 실천으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공헌한 자를 발굴·시상한다.

후보자 추천은 7월 5일부터 8월 13일까지 추천을 통해 접수하고, 구청장·군수, 구·군 자원봉사센터장 및 시민(19세이상 시민 50명이상 연명) 추천은 거주지 구·군 자원봉사 담당부서에, 시 자원봉사센터장의 추천은 대구시 시민소통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 확인을 위한 현지 조사 및 각계의 덕망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2명을 선정하게 되며 12월에 개최되는 ‘2018년 대구자원봉사자대회’때 시상할 예정이다.

공적심사 기준은 지역사회 공헌도(30%), 봉사활동 기본평가(30%), 자원봉사자 마인드(20%), 봉사활동 실적(20%)으로 선발한다. △ 동일 공적(자원봉사 유공)으로 훈장, 포장 및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자 △ 자랑스런 시민상, 여성대상, 청소년대상, 노인복지대상, 장애인 대상을 수상한 자 △ 형사처벌, 공정거래관련법 위반, 수사 중이거나 각종 언론보도 등으로 사회적으로 물의를 야기한 자 등은 추천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 사항’, 고시/공고)를 참고하고, 대구시 시민소통과(053-803-3042), 구·군 자원봉사 담당 부서 및 시, 구·군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우리 지역 곳곳에서는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헌신적인 사랑과 섬김으로 자원봉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이러한 자랑스런 봉사자들이 많이 발굴되어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예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