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18 사회적 경제 박람회’가 오는 13∼15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노동부를 비롯한 13개 정부 부처와 대구시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 기업, 자활기업, 농촌 공동체 회사 등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함으로써 사회적 경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박람회는 정부 부처별로 개최해온 기존 사회적 경제 박람회를 통합해 규모를 키웠고 준비 과정에서 민간 부문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행사장은 기업관, 특별관, 테마관으로 나뉜다. 기업관은 사회적기업을 포함한 345개 기관의 교육·문화·예술·환경·에너지 등 상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특별관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테마관에서는 사회적 경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14일 오후 2시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주요 인사와 사회적기업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하는 기념행사가 열린다. 기념행사에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유공자들이 상을 받는다.

대구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는 일자리 창출,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사회적 경제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국민·지역과 만나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고 성장·발전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