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한국장학재단,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581명 선발
한국장학재단,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581명 선발
  • 뉴미디어국
  • 승인 2018년 07월 19일 15시 00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7월 19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서 온라인 신청받아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기관, 단체 등으로부터 모금한 기부금으로 맞춤형 ‘푸른등대 기부장학생’을 신규로 선발한다.

재단은 2018년 2학기에 국민연금공단, 안전보건공단, ㈜에뛰드,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가스공사(온누리장학사업), 한국공항공사, 현대홈쇼핑, KDB나눔재단, KOSAF기부펀드 총 10개 기관의 기부금으로 총 581명의 신규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대상자는 국민연금 수급자 또는 그 자녀, 산업재해 근로자 또는 그 자녀, 예체능, 경영·경제, 방송 관련 학과 전공자, 다문화 또는 탈북 가정 대학생,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거주자, 저소득층, 사회배려계층, 가정 외 보호시설 출신으로 성적기준은 B학점(80점) 이상이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19일부터 8월 3일 오후 6시까지이고 장학생 선발결과는 10월 말 발표된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담 상담전화인 1599-22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정부 재원의 장학금 지원과 함께 민간 장학금 등을 융합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융합지원’체계를 촘촘하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재단과 기업, 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대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가적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학자금지원의 다각화와 미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법정기부금 단체인 한국장학재단은 개인·기업의 기부금을 모금하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부금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모아, 기부금별 지원 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기부를 원하는 법인이나 개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법인 02-2259-2622, 개인 02-2259-2624)로 상담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