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법안 조속히 통과시켜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왼쪽 두번째) 등 회장단이 14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자유한국당을 방문하며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두번째)에게 정책제언서를 전달하고 있다.연합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은 14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잇따라 방문해

일자리 창출 및 기업투자 활성화 환경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계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회장단은 여야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규제 완화 등 기업투자 활성화 방안, 최저임금 제도개선 등 고용안정 및 인력난 해소방안, 카드수수료 및 임대료 부담 완화 등 영세자영업자 경영안정 지원방안 등을 건의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신산업·신기술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제품 및 서비스의 적시 시장 출시를 위해 규제개혁 5법 등 민생경제법안을 여야 합의에 의해 조속히 통과시켜야 한다”며 “빅데이터 활용서비스, 원격의료, 인터넷전문은행 은산분리 완화 등 진입장벽을 파격적으로 낮추고 관광, MICE, 의료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서비스산업발전법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또, “경제지표와 업종별·지역별·규모별 차이 등 객관적인 근거에 따라 최저임금이 당사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결정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제도개선을 요구했다.

특히,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영세자영업자의 경영안정을 위해 카드수수료 인하 등 조치를 신속하게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방문에는 최전남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신정기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심승일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이봉승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중소기업인들이 동행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