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실버 리마인드 웨딩

경상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10쌍의 노인부부와 함께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도에서 ‘2018 실버 리마인드 웨딩-처음처럼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주제로 노인부부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경상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안연희)은 ‘2018 실버 리마인드 웨딩-처음처럼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주제로 노인부부캠프를 10일부터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개최한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10쌍의 노인부부가 기쁨의 복지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 행사는 노년부부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의사소통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실버 리마인드 웨딩’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부부들이 서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도모한다.

또 부부간의 장벽을 해소하고 그동안 소통하지 못한 문제에 대하여 변화해야 할 서로의 역할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돌아볼 시간을 가진다.

결혼 50년 차인 한 여성 참가자는 “남편과 무슨 변화가 필요하냐. 이제 살면 얼마나 산다고 이리 살다가 가는 거지”라며 프로그램 참여를 거절하다가 떠나는 날에는 “제주도에서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며 앞으로 더 행복하게 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에서는 배우자의 인생샷 찍어주기, 노인부부 10쌍과 함께하는 집단프로그램, 실버 리마인드 웨딩 촬영, 자유데이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