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최근 ‘2018년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가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유망 홈쇼핑사인 NS홈쇼핑과 도내 수산중소기업의 유통마케팅 활성화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구원은 NS홈쇼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산제품의 판로확보를 위한 유통·마케팅컨설팅 지원, 수산중소기업 제품판매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 프로젝트 추진 등의 업무를 함께 수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부 수산산업창업투자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경북, 강원, 부산, 제주, 전남 등 5개 지역 6개 센터가 공동으로 협약을 체결, 국내 수산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무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 수산중소기업의 제품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NS홈쇼핑의 MD 상담회 및 수산제품 특판전, 유통마케팅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수산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뜻을 함께했다.

김태영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수산중소기업 우수제품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로처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특히 도내 중소 수산기업들의 전략적 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성장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