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 버스정보시스템 통한 ‘겨울철 한파로 인한 당부사항’ 송출이미지.
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지사장 권세현)는 폭설·한파로 인한 미끄럼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한파로 인한 당부사항’이 담긴 홍보문안을 버스정보시스템(BIS)을 통해 송출, 적극적인 산업재해예방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안보공 경북동부지사는 한파가 시작된 지난 6일부터 지역 버스정보시스템(BIS)를 활용해 한파 대비 사고예방 행동요령 홍보를 시범적으로 선보인 뒤, 향후 포항시청 대중교통과 협조 아래 다양한 산업재해예방 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한 안보공은 한파 대비 3대 안전수칙인 ‘따뜻한 옷! 따뜻한 물! 따뜻한 장소!’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눈길·빙판길서 많이 발생하는 넘어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미끄럼방지 신발 또는 아이젠 착용 권장 내용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활용해 경북동부지역 산업재해 예방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권세현 지사장은 “국민 생활 저변에 산업 재해 예방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대국민 안전홍보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보공 경북동부지사는 현 정부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 일환인 산재 사고사망 절반줄이기 대책을 수립해 일하는 사람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경북동부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산재 사고사망 절반 줄이기 대책에 부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