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그 맛 못잊어 원정손님 '와글'

"제주 특산물 정말 맛있어요."

요즘은 어딜가나 눈에 밟히는 것이 음식점이다. 그러나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하는 곳은 따로 있다.

포항 상도동 시외버스터미널 후문에 위치한 제주향.

제주 특산물 전문 음식점인 이곳은 각종 생선요리와 생선회 전문 음식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올해로 개업 7년째 맞이하는 이곳은 그동안 제주향을 찾았던 손님들의 입소문으로 멀리는 대구·울산까지 단골 손님이 있을 정도다

제주향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개업 당시나 지금이나 그 맛이 한결 같다는 것. 사장이 고집스레 조리 원칙, 사업 원칙을 철저히 지켜 전통의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산물은 최고가 아니면 쓰지 않는다는 이곳은 재료들 역시 매일 비행기로 특송돼 항상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제주 옥돔과 제주 갈치, 제주 고등어를 맛볼 수 있는 곳, 이곳의 주메뉴에는 주 메뉴는 코스요리, 생선회, 구이류다. '제주향 특선', '제주향 특모듬회', '제주향 스페샬'로 가격 또한 4인기준으로 각각 달리한다.

제주향 특선은 기본 요리가 10~12가지다. 해물모듬, 초밥, 이 쪽 지방에서는 맛보기 힘든 갈치·고등어회, 통사시미, 특해물 모듬, 오분자 뚝배기 등 보기만 해도 입맛 당기는 요리들이 한 상 가득해 귀한 손님 접대에도 손색없다.

'제주향 특모듬회'역시 기본 요리는 10~12가지. 특히 특해물모듬, 모듬회에 너오는 제주 갈치는 당질이 포함돼 있어 고유의 풍미를 자랑한다. '제주향스페셜'은 다소 저렴한 가격대의 깔끔한 상차림으로 손님접대나 가족단위 식사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기본요리 12가지에 각종 제주 특산물 요리가 시각과 미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이외에도 전복·광어·도미·갈치·고등어회, 자연산회를 망라한 '생선회', 각종 생선조림류있어 제주 앞바다에서나는 생선은 다 맛볼 수 있다는게 사장의 말이다.

뚝배기&식사류는 직장인들을 위한 메뉴로 개발됐다. 물회·생대구탕·전복죽 등 종류도 다양하다. 점심시간이나 저녁 시간 가벼운 식사손님을 위한 상차림도 준비돼 있어 고급 손님서부터 매일 외식 해야하는 직장인을 겨냥한 해물 요리 등 다양한 바다 생선요리, 야채요리의 맛이 일품이다.

문의:(054)275-5355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